한국야쿠르트 ‘도시락’ 점유율 60%… 러시아 라면시장 장악

시장 – mercado – market
장악하다 – agarrar – to seize
제품 – producto – product
전체 – todo – the whole
차지 – tiene – have
놀랍다 – sorprender – to surprise
주인공 – héroe – hero
통용- popular – popular
지난해 – el año pasado – last year
단일 – solo – single
품목 – articulo – item
매출 – ingresos – revenue
올리다 – aumentar – increase
억 – cien million, hundred million
국민 – gente (de un pais) – people (in a country)

De Chosun/From Chosun

러시아의 라면시장을 장악한 건 어느 나라일까? 바로 한국이다. 그것도 한 제품이 전체 라면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용기면 시장만으로 놓고 보면 무려 60% 가까운 점유율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 제품은 한국에서 라면의 대명사처럼 돼있는 농심 신라면이 아니다. 한국야쿠르트의 ‘도시락’이 주인공이다. 도시락은 러시아 현지에서는 인스턴트라면의 대명사로 통용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도시락 단일 품목으로 러시아에서만 16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도시락은 어떻게 러시아의 국민 라면이 될 수 있었을까?

Anuncios

Etiquetas: ,

Responder

Introduce tus datos o haz clic en un icono para iniciar sesión:

Logo de WordPress.com

Estás comentando usando tu cuenta de WordPress.com. Cerrar sesión / Cambiar )

Imagen de Twitter

Estás comentando usando tu cuenta de Twitter. Cerrar sesión / Cambiar )

Foto de Facebook

Estás comentando usando tu cuenta de Facebook. Cerrar sesión / Cambiar )

Google+ photo

Estás comentando usando tu cuenta de Google+. Cerrar sesión / Cambiar )

Conectando a %s


A %d blogueros les gusta esto: